사과(apple) 밭 이야기

[ios 앱 소개] This - 그림에서 콕 찝어 설명할 때~!

엔젤홍 2017. 1. 6. 22:16

ios용 앱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공용 앱이니 하나만 구매하셔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같이 활용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This 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사진 자료에 부가적인 설명글을 콕 찍어 설명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진을 직접 찍어서 사용하는 방법과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앱을 실행하시고



1번 : 앱 전체에 대한 설명을 터치해 보면서 알아보는 매뉴얼을 제공합니다. 

2번 : 아이폰에 있는 사진 라이브러리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서 작업하게 해 줍니다. 

3번 : 카메라를 직접 실행하여 찍은 사진을 불러와서 작업하게 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 examples 는 사진에 이러한 방식으로 설명을 붙인 예시 자료를 보여줍니다. 



1. 사진을 불러온 다음 설명하고 싶은 부분을 터치합니다. 

2. 점 화살표와 빈설명칸이 보이는데 (this)로 영문으로 나타나며 아래의 키보드가 올라오면서 설명글을 변경하게끔 됩니다. 

3. 키보들 자판을 이용하여 설명이름을 한글이나 이모티콘, 숫자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설명하고자 하는 부분이 잘못 터치 되었을 때는 화살표(선)을 움직여 가르키는 곳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 점화살표의 점 부분을 터치하면 화살표, 하트, 빈원 등의 화살표 끝 모양이 변합니다. 

* 사진의 명암에 따라 밝은 부분은 자동적으로 검은 화살표와 설명글이, 어두운 부분이면 흰색 화살표와 글로 표현됩니다. 



이런식으로 사진에 콕 찝어 중요한 부분을 설명할 수 있으며, 아래의 1번 항목에는 선, 글자색, 크기(작게, 중간, 크게) 만 수동으로 바꿀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옵션은 기능이 간단하므로 화려한(?) 기능을 원한다면 구매를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작업된 사진은 SNS -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직접 올릴 수 있구요.

아래의 save to Photo로 저장하면 사진 라이브러리에 저장됩니다. (사진 원본이 아닌 작업 된 사진이 따로 하나더 저장이 됩니다. 즉 원본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


수업에서 이용방법 

1. 사진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하고자 할 때 이용하거나 (현미경 확대 사진에서 구성요소 설명 등...) 

2. 현장체험학습 모임 장소, 약속 장소 등을 콕 찝어 정확하게 그림, 사진으로 설명해 줄 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사회 역사 유물들의 특징을 간단하게 설명할 때 사진을 찍고, 설명글 첨부하면서 학생들이 발표 자료를 쉽게 만들 수 있을 듯 합니다. 



단점 : 유료 앱 (2.19)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