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위스 와스지 (림브레이크)
구동계 : 듀라에이스 9150 다이렉트
안장 : 시마노 스텔스 카본
휠셋 : 캄파놀로 보라울트라 50 클린처
앞 :50-34T 뒤 11-28T
브레이크 : 다이렉트 브레이크 (하단 bb)
페달 : 가민벡터 3
타이어 : 슈발베 원 클린처
기타 : 가민 1030 바이크 컴퓨터, 가민 레이다 RTL510
네이비 / 엘로우 데칼
위 데칼은 2018년 의정부시청 사이클 팀 데칼이었음.
이용기간 : 2019. 12~ 현재까지
1) 콕핏 모습
카본 에어로 핸들바 (카르마토) - 스템일체형 에어로 핸들바도 있습니다. 커스텀 도색이라서 핸들바, 스템까지 모두 네이비로 도색되었습니다. 와스프로는 스템이 내부 인터널 지원으로 일체형입니다. 그러나 와스지는 일체형은 아닙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변속선들이 콕핏에서 돌출되어 보이게 됩니다. 졍션은 외장형을 썼답니다.
듀라에이스 9150 STI 레버 - 후드버튼이 있어 가민페이지 넘김 또는 가민 라이트 전환 등 유용합니다. 단 후드버튼을 사용하려면 디플라이를 연결해야 사용가능합니다.
듀라에이스 앞드레일러 및 크랭크, 가민 벡터3 파워미터 페달
앞 크랭크 50-34 페달은 가민 벡터 3입니다. 초창기부터 파워가 튀거나 오른쪽 파워미터 없음 등 많은 문제를 야기한 파워미터이지만 배터리캡 신형으로 바뀐 뒤에는 파워가 튀거나 오른쪽 파워미터 없음 등의 문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가민과 연동하여 다양한 파워 자료를 볼 수 있어 개인적으론 만족합니다.
가민벡터3 파워미터
듀라에이스 9150 뒷드레일러 - 현재까지 신형이고 최대 30T까지 지원됩니다. 풀리가 노란색으로 보이는데, 저건 세라믹스피드 시마노 듀라에이스 풀리입니다. 교체한 부품입니다. 세라믹 스피드 풀리..... 노란색이라 프레임 데칼과 어울리는데 성능은 드라마틱하지 않습니다.
세라믹스피드 BB 를 사용중입니다. 프레스핏이었구요. 풀리보다는 세라믹스피드 BB가 페달 굴림성 향상엔 조금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그게 그거라능....
위아위스 와스지 싯포스트와 가민RTL510 후미등 - 커스텀 도색시 핸들바, 스템, 싯포스트 전부 도색을 신청해서 모두 통일된 색감을 보여줍다. 여기선 RTL가민 510 후미등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후미등 역할 뿐아니라 레이더로 후방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자전거, 차량을 인식해 가민에 경고 표시를 띄워줍니다. 야간 및 주간 주행에도 필수품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잡아냅니다.
가민 1030 과 가민 UTP800 전조등
가민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 가민 전조등과 후미등 가민 컴퓨터 등 ant+신호로 연동이 잘 되는 편이며, 특히 가민 1030으로 전조등, 후미등 연결하면 라이드 모드를 가민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켜고 끄는 것, 모드 전환 등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답니다.
와스지 승차감
뭐 많은 자전거를 타보진 않았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벤지엘리트, 위아위스 컬식스, 그리고 이번에 위아위스 와스지를 타고 있는데 에어로 모델치고는 가벼운측에 속합니다. 7kg 초반입니다. (클린처 타이어 사용)
순간 가속시 반응성이 좋은편이고, 에어로 모델치고는 업힐도 상대적으로 경쾌한 느낌을 많이 줍니다. (벤지 엘리트 보다는요...)
승차감이나, 반응성 등 프레임 성능을 이렇다라고 평가할 정도로 라이딩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 성능평가를 객관적으로 말씀 못드리는 점 양해바랍니다.
주관적으로 지금까지 타면서 느낀점은 올라운드 성향도 가진 에어로~~!! 라고 느껴집니다.
위아위스의 좋은점 : 국내 제조사로 커스텀 도색 (추가금)이 가능하다.
A/S가 상당히 좋은 편임. (프레임 문제 발생시 교체, 교환 등을 잘해주는 편임)
아래 사진들은 와스지 다양한 도색 버젼들입니다.
'자전거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리뷰] WIAWIS WAS-PRO N 위아위스 와스프로 N (0) | 2022.01.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