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reviews

제닉스 Scorpius- M10G 기계식 키보드 리뷰~!

by 엔젤홍 2012. 11. 12.

안녕하세요? 블로그 개설 및 처음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오늘 리뷰할 제품은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용으로 많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닉스 Scorpius-M10g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저도 처음입니다. ㅋㅋ

 우선 겉포장 정도 입니다.

 구성물 중에서 비닐, 스티로폼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생략.. 간략한 설명서와 키캡 (주황생 4개) 와 리무버 1개 단촐하게 구성되었어요.. (ps/2  방식이라 USB로 연결할 수 있는 젠더가 같이 있습니다.)






사용후

차차착 착착 탁탁..~! 키 하나하나 누르때 마다 느낌.. 리듬감이 생깁니다. 타이핑하면서 리듬감이 생기다보니 계속 치고 싶은 느낌이 듭니다.

타자를 칠 때 무리하게 힘을 더 주지 않는데도 타자의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1. 기계식 키보드라 그런지 무겁다.. (무거운 것이 장점이라면 타이핑할 때 키보드가 덜걱 거리거나 밀리지 않는다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묵직한 느낌도 들구요.) 들고 이동하기에는 좀 무리~!

2. 청축 이라 소리가 경쾌하고 타자칠 기분이 듭니다. (물론 적축, 갈축은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청축으로 나마 경쾌한 소리와 타격감은 일반 만원짜리 키보드와 차이가 나도 너~~~무 차이가 납니다.

3. 기계식 키보드 한번 써 보도록 권하고 싶습니다. 정말 키보드에서 감이라는것이 이렇게 차이날 줄 몰랐네요.

4. 숫자키부분도 함께 다 있어서 고정적으로 타이핑 작업할 때는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미니 기계식 키보드라고 해서 숫자패드부분과 화살표부분이 생략된 컴팩드 기계식도 있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5. PS2방식으로 연결해야 부가기능을 쓸 수 있다고 하던데. PS2연결후 리붓해도 인식을 못하는 단점이 생기네요, 설명서에는 리붓하면 인식한다고 하는데 컴퓨터 켜고 연결한 다음 다시시작을 해도 인식하지 못합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우선 써보려고 USB 로 연결하니 금방 인식하는데, PS2연결은 잘 안됩니다. ㅋㅋ